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방법 산정 바로가기


신용등급이란 개인의 신용거래금액, 기간, 연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개인의 신용가치를 평가하는 등급입니다. 또한 은행 등 금융기관과의 거래에서 상환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금융기관이 언제, 언제, 도움이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에 신용관리는 처음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에서 신용 점수 관리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성인이 되기 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 스코어 카드입니다.

신용점수 조회 바로가기<<

기존 신용등급은 총 1~10으로 Nice Credit Rating과 All Credit 모두 10개의 신용등급으로 나뉩니다. 신용평가회사에 따라 등급을 나누는 기준이 달라 같은 점수 범위에서도 나이스평가정보와 올크레디트의 신용등급이 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각 신용평가회사의 점수에 따른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에 개편되는 신용평가제도입니다.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이 신용점수제로 완전 전환된다고 합니다. 개인신용을 평가하는 경우 평가는 계산되지 않고 신용점수만 평가됩니다. 신용점수제 도입으로 등급 분류보다 고도의 신용등급이 가능해져 저신용자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용관리 어떻게 하나요?


신용평가회사에서 제공하는 신용등급, 누적순위 및 맞춤형 신용관리 팁은 신용등급 관리에 유용합니다. 각 신용평가회사는 변경된 신용점수 조회 화면을 사전에 도입 운영할 예정이니 사전에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 점수 조회 화면을 변경했습니다.

신용점수 조회 바로가기<


신용점수가 1,000점 만점으로 높을수록 양호하며 누적구성비와 위험도가 높을수록 신용등급은 양호합니다. 성실지불기간 등 비금융정보의 이용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각 신용평가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비금융정보를 확인 등록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카드와 2021년도 신용점수제도 변경에 대해 검토했습니다. 신용점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